침울한 시장 속에서 화장품 업계가 나름 주목 받음.
9월 15~16일 중국 서열 3위인 리잔수 상무위원장이 방한해, 앞으로 양국 간 교류가 활발해질 수 있다는 기대감이 반영됐음.
국내 화장품업체는 중국 매출 의존도가 높아 사드사태 이후 한한령으로 직격탄을 맞았었다.
또한 내년 봄쯤에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가 해제될 것이라는 기대감도 더해져 화장품 관련주가 오랜만에 반짝~
▼저번 시간에 화장품주를 시가총액 순▼으로 알아봤었는데,
화장품 관련주 대장주 9종목
다음 주 월요일 5월 2일부터 '실외 마스크 해제'가 전망(오늘 오전 발표예정)됨. 최근에 리오프닝 이슈가 있을때 마다 주목받았던 화장품 관련주가 또 한번 들썩임. 하지만 화장품 업계는 코로나,
lunablossom.tistory.com
오늘은 오늘 많이 오른 순으로
1.한국화장품, 2.아우딘퓨쳐스, 3.잇츠한불
4.코리아나, 5.아이패밀리에스씨, 6.에이블씨엔씨
7.한국화장품제조, 8.클리오
이렇게 딱 8종목만 정리해 보자.
레츠꼬우!
화장품 관련주 1.한국화장품
▶시판, 방문판매, 홈쇼핑 등에서 기초화장품, 색조화장품 등 판매.
■ 주요 브랜드: 더샘(자회사), 산심, 잼미라클
■최대주주는 한국화장품제조 외 11인 (52.95%)
■자회사인 더샘인터내셔날을 통해 브랜드숍 관련 화장품 판매, 2020년 힐리브 설립해 온라인 판매 중.
화장품 관련주 2.아우딘퓨쳐스
▶자체 브랜드 “네오젠” 보유.
■화장품 ODM 사업도 영위.
■주력제품은 화장품 스킨케어, 시트마스크, 하이드로 겔 마스크, 워시오프 팩 등.
■드럭스토어(올리브영), 홈쇼핑에서 판매.
■보유 브랜드 : NEOGEN DERMALOGY, NEOGEN Code9, NEOGEN Agecure, Sur.Medic+, re:p, 라르(RAAR) 등.
화장품 대장주 3.잇츠한불
▶화장품 제조업체로 주요 브랜드는 잇츠스킨, 플라멜엠디.
■국내에 19개, 해외에 14개의 매장 보유.
■주요 매출처는 중국/ 해외국가 수출을 포함한 수출 대행, 글로벌 매출액 비중은 50.1%.
■자회사로 화장품 생산업체 '네오팜' 보유.
-네오팜의 주력 브랜드는 아토팜(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리얼베리어(피부장벽 전문 더모 코스메틱), 더마비(생활보습 바디전문),티엘스(자연주의컨셉), 제로이드(메디컬 스킨케어) 등
화장품 관련주 4.코리아나
▶ 기초화장품, 색조화장품 등 생산.
■ 라비다, 자인, 세니떼, 녹두, 비취가인, 앰플엔, 프리엔제, 엔시아, 텐세컨즈 등의 브랜드 보유.
■ 종속회사 중 하나인 '코리아나 천진유한공사'는 중국 천진시에 생산 공장 확보, 중국내 화장품 제조 및 판매 영위.
■ 피부관리샵 '세레니끄'를 가맹으로 운영 중.
화장품 대장주 5.아이패밀리에스씨
▶색조화장품 브랜드 롬앤(Rom&nd) 보유.
■ 주요품목은 2022년 상반기 기준 립제품(립틴트/립스틱) 47%, 아이섀도 33%, 베이스 5%, 네일 6%
■ 일본, 중국, 동남아시아 등 해외 매출비중이 60.3%.
■ 유통 채널은 올리브영 등의 H&B스토어, 면세점, 자사몰, 국내 온라인 채널, 국내외 유통 파트너 총판.
■ 웨딩서비스 플랫폼 '아이웨딩(iwedding)', 리빙 용품 편집숍 '호텔크랜베리(Hotel Cranberry)' 운영.
화장품 대장주 6.에이블씨엔씨
▶스킨케어, 색조, 더마, 바디헤어 화장품 생산.
■2000년 국내 최초 '브랜드숍 미샤' 탄생
■주요 브랜드로 미샤, 어퓨, 스틸라, 셀라피, 머지 등 보유.
■직영점, 가맹점, 온라인, 해외수출 등으로 판매.
■중국, 일본,미국에 현지 법인 설립.
- 한국,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약 36여 개 국가에서 판매
※ 16일 장 마감 후 최대주주 지분 매각 추진 보도에 대한 조회공시 답변:
- 최대주주 리프앤바인 모회사 IMM프라이빗에쿼티(PE)는 크레디트스위스(Credit Suisse)를 자문사로 선정하여 지분 매각 및 투자 유치를 포함한 다양한 전략적 방안을 검토중, 구체적으로 결정되거나 확정된 사실은 없다고 밝힘.
화장품 관련주 7.한국화장품제조
▶기초화장품, 색조화장품 생산.
■한국화장품의 제조 담당.
■외부업체의 OEM(위탁생산) 및 ODM(생산, 제품 설계까지 위탁) 사업도 영위 중.
화장품 대장주 8.클리오
▶국내 최초 색조 메이크업 브랜드 '클리오'를 중심으로 색조 전문 브랜드 '페리페라',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구달', 헤어&바디 전문 브랜드 '힐링버드', 더마 코스메틱 전문 브랜드 '더마토리', 기타 인디 브랜드 운영 중.
■주요 품목은 포인트 메이크업(립, 아이) 53%, 베이스 메이크업 26%, 스킨케어 20% 등으로 분류됨.
■핵심 유통채널은 클럽클리오 자사몰, 올리브영 등 H&B스토어, 국내 및 글로벌 온라인 채널, 면세점, 홈쇼핑 등
- 2022년 상반기 기준 내수 및 수출 비중은 각각 61%, 39%.
■ 제품 생산은 코스맥스, 씨앤씨인터내셔널, 한국화장품제조, 코코 등 기타 국내외 OEM/ODM업체 활용, 제품 개발과 마케팅 등에 역량 집중.
■ 20년 9월 건강기능식품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자회사 '주식회사 클리오라이프케어' 설립.
'주식 핫이슈: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 소비재,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부 미용 관련주 대장주 6종목 (2) | 2022.12.21 |
---|---|
화장품 관련주 대장주 11종목 (1) | 2022.12.06 |
섬유 의류 관련주 9종목 (0) | 2022.11.15 |
기준금리 인상 관련주(빅스텝 수혜주) (0) | 2022.10.11 |
곡물 사료 관련주 8종목 (0) | 2022.08.22 |
출산 양육지원 관련주 8종목 (0) | 2022.08.18 |
폭우 관련주(수해복구, 침수차) (0) | 2022.08.09 |
사료 관련주 대장주 11종목 (0) | 2022.05.1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