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핫이슈: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소비재, 생활

화장품 관련주 대장주 9종목

루나블라썸 2022. 4. 29.

다음 주 월요일 5월 2일부터 '실외 마스크 해제'가 전망(오늘 오전 발표예정)됨.

최근에 리오프닝 이슈가 있을때 마다 주목받았던 화장품 관련주가 또 한번 들썩임.

 

하지만 화장품 업계는 코로나, 중국사업 부진 등으로 올해 1분기에도 부진한 실적을 면치 못할 것으로 예상되니 참고해야 겠다.

 

 


오늘 알아 볼 화장품 관련주는 

 

1.LG생활건강, 2.아모레퍼시픽, 3.아모레G,

4.잇츠한불, 5.애경산업, 6.클리오,

7.에이블씨엔씨, 8.토니모리, 9.아이패밀리에스씨

 

총 9종목.

 

주요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 위주로 모아봤고, 시가총액 순으로 정리했음.

차트는 4-28일 기준!!! 차트에 있는 1분기 실적은 추정치임.

 

 


1. LG생활건강 (화장품 관련주, 화장품 대장주)

 

(1)회사 사업 개요

 

화장품, 생활용품, 음료 판매 사업 영위.

-주요 종속회사로 코카콜라음료, 해태에이치티비, 태극제약 등 보유.

 

화장품 보유 브랜드는 '후', '숨' , '오휘', '빌리프', '더페이스샵', 'CNP' 등.

-The Avon Company의 지분 인수와  '피지오겔' 브랜드 사업권 취득.

 

■'엘라스틴', '페리오',  '샤프란' 등의 생활용품, '코카콜라', '스프라이트', '몬스터 에너지' 등의 음료 등 제조 판매.

 

 

(2)주요제품 & 매출

(21년 기준, 단위 : 원, %)

사업 주요제품 주요상표 등 매출액 비  율
Beauty
(화장품)
기초 화장품 후, 숨, 오휘, CNP 44,414 54.9%
색조 화장품 VDL, VDIVOV
HDB
(생활용품)
샴푸 등 엘라스틴, 리엔 20,582 25.4%
치약 등 페리오, 죽염
바디로션 등 벨먼, 피지오겔
세탁세제 등 테크, 샤프란
주방세제 등 자연퐁, 홈스타
생산원료 등 계면활성제, 지방산
Refreshment
(음료)
탄산음료 코카콜라, 환타, 스프라이트 15,919 19.7%
비탄산음료 미닛메이드, 조지아, 파워에이드
생수 평창수
합 계 80,915 100.0%

 

(3)재무차트


2.아모레퍼시픽 (화장품 관련주, 화장품 대장주)

 

(1)회사 사업 개요

 

화장품, 생활용품, 건강기능식품 판매 사업 영위.

-2021년 기준 경로별 매출 비중은 국내 40%, 면세 24%, 해외법인 및 수출 36%.

 

 

■보유 화장품 브랜드는 설화수, 헤라, 아이오페, 한율, 라네즈, 마몽드, 에스트라 등

■보유 생활용품 브랜드는 려, 미쟝센, 해피바스 등. 

 

 

(2)주요제품 & 매출

(21년 기준, 단위 : 백만원, %)

사업부문 매출유형 품   목 구체적용도 주요상표 매출액 비율
화장품 사업부문 제품 및 상품 기   초 세안,보습 설화수, 헤라, 아이오페, 한율,
라네즈, 마몽드, 오딧세이 등
4,349,278 89.4%
메이크업 피부화장
기   타 향수 등
DB(Daily Beauty) 사업부문 제품 및 상품 개인용
생활용품
모발, 구강,
바디 케어 제품
미쟝센, 해피바스, 덴트롤, 려, 송염, 메디안 등 513,850 10.6%
합                  계 - 4,863,128 100%

 

(3)재무차트

 


3.아모레G (화장품 관련주, 화장품 대장주)

 

(1)회사 사업 개요

 

아모레퍼시픽그룹

-자회사의 지분 소유를 통해 자회사의 사업내용을 지배하는 지주회사의 사업 영위.

-연결 대상 사업부문은 화장품 사업부문과 기타 사업부문으로 구분.

 

■자회사로 총 8개사 보유.

-뷰티 자회사로 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 에뛰드, 아모스프로페셔널, 에스쁘아.

-기타 자회사로 오설록, 농업회사법인 오설록농장, 퍼시픽패키지.

 

 

(2)주요제품 & 매출

(21년 기준, 단위 : 백만원, %)

사업부문 매출액
화장품사업부문 5,184,925
기타사업부문 339,182
연결조정효과 (198,027)
합계 5,326,080 

 

(3)재무차트

 

 


4.잇츠한불 (화장품 관련주, 화장품 테마주)

 

(1)회사 사업 개요

 

모회사인 한불화장품 주식회사와 합병해 종합화장품 기업으로 출범.

-보유 브랜드는 '잇츠스킨', '플라멜엠디', '이네이처' 등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총6개사, 주요종속회사로 '네오팜' 보유.

-네오팜은 화장품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 

-주요 브랜드는 아토팜, 리얼베리어, 더마비 등.

 

 

(2)주요제품 & 매출

(21년 기준, 단위 : 백만원, %)

사업부문 브랜드 품             목 매출액 비율
화장품
제조 및
판매업
잇츠한불 데스까르고 라인 11,814 8.4%
파워10 라인 6,510 4.6%
기타제품 24,213 17.3%
소                 계 42,537 30.3%
주식회사 네오팜 87,931 62.7%
It's skin China Co., Ltd. 9,841 7.0%
한불화장품(호주)유한공사 9,283 6.6%
주식회사 안느 3,189 2.3%
합동회사 CSH Cosmetics 158 0.1%
주식회사 채화 - 0.0%
연결조정 -12,760 -9.1%
총                계 140,178 100.0%

 

(3)재무차트

 


5.애경산업 (화장품 관련주, 화장품 테마주)

 

(1)회사 사업 개요

 

■화장품 사업부문, 생활용품 사업부문으로 구성.

사업부문 주요제품 주요 브랜드
화장품 기초 및 색조 화장품 등 에이지투웨니스, 루나, 포인트,
플로우, 스니키
생활용품 샴푸, 치약, 세탁/주방세제,
개인위생용품 등
스파크, 리큐, 울샴푸, 순샘, 트리오,
케라시스, 2080, 샤워메이트, 랩신 등

 

■중국 최대 화장품 오프라인 매장 보유 브랜드인 '프로야'와의 MOU를 맺었음.

■화장품 사업부문은 화장품 연구소와 디자인 센터, 생산공장 및 물류센터 등을 자체적으로 운영.

 

 

(2)주요제품 & 매출

(21년 기준, 단위 : 백만원, %)

유형 품 목 주요 브랜드 매출액 비율
제품 화장품 AGE 20's, LUNA 등 215,690 37.6%
세탁세제 스파크, 리큐 등 97,967 17.1%
헤어케어 케라시스, 더마앤모어 등 68,809 12.0%
주방세제 순샘, 트리오 등 52,661 9.2%
덴탈케어 2080치약, 칫솔 등 45,004 7.8%
기타 샤워메이트, 랩신, 선물세트 등 51,997 9.1%
상 품 (주1) 41,616 7.3%
기 타 (주2) 179 0.03%
합 계 573,923 100.0%

 

(3)재무차트

 


6.클리오 (화장품 관련주, 화장품 테마주)

 

(1)회사 사업 개요

 

■화장품, 화장도구 판매.

 

-주요 브랜드로 국내 최초 색조 메이크업 브랜드 '클리오',색조 전문 브랜드 '페리페라',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구달', 헤어&바디 전문 브랜드 '힐링버드', 더마 코스메틱 전문 브랜드 '더마토리' 보유.

 

 

-기타 인디 브랜드 (에이블랙, 트윙클팝, 알파비 등 기타) 및 클럽클리오 브랜드샵 운영.

 

제품 생산은 코스맥스㈜, ㈜한국화장품제조, ㈜씨앤씨인터내셔널, (주)코코 등 기타 국내외 OEM/ODM업체 활용, 제품 개발과 마케팅 등에 역량 집중.

 

 

(2)주요제품 & 매출

(21년 기준, 단위 : 백만원, %)

매출유형 품목   비율액 비율
상품 등 스킨케어 베이직 48,458 20.82%
포인트 메이크업 20,739 8.91%
아이 93,410 40.13%
베이스 메이크업 65,892 28.31%
기타 4,244 1.82%
합계 232,744 100.00%

 

(3)재무차트

 


7.에이블씨엔씨 (화장품 관련주, 화장품 테마주)

 

(1)회사 사업 개요

■화장품, 생활용품 제조 판매업, 화장품 유통 판매업 등 영위.

-대표 브랜드는 미샤, 어퓨, 스틸라, 셀라피, 미팩토리 등.

 

■2000년 국내 최초로  '브랜드숍' 이라는 새로운 시장 탄생시킴, 현재는 미샤 온라인/직영/가맹 사업을 영위하고 미국, 일본, 중국 등에 법인을 두고 현지화 전략을 추진중.

 

 

(2)주요제품 & 매출

(21년 기준, 단위 : 백만원, %)

사업부문 매출유형 품    목 주요상표   매출액 비율
화장품
사업부문
제    품 기    초 타임레볼루션 나이트리페어 앰플5X1 등 합 계 79,173 39.70
색    조 퍼펙트 커버 비비크림 등 합 계 73,160 36.68
바디&헤어 미샤 프리미엄 알로에 수딩젤 등 합 계 5,449 2.73
상    품 미샤, The Style 등 합 계 25,304 12.69
기    타 판촉상품
(임대수익 등 포함)
합 계 4,472 2.24
총    계 수 출 92,314 46.28
내 수 107,136 53.72
합 계 199,450 100.00

 

 

(3)재무차트

 


8.토니모리 (화장품 관련주, 화장품 테마주)

 

(1)회사 사업 개요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사업 등 영위. 

-토니모리를 메인 브랜드로 함.

 

 

결 회사는 화장품 OEM / ODM 전문기업인 주요 종속회사인 메가코스 포함하여 11개사 보유.

■반려동물 간식 제조, 유통회사인 (주)오션을 인수하여 신규사업으로 펫푸드 시장에 진출함.

 

 

(2)매출

(21년 기준, 단위 : 백만원, %)

매출유형 제품명 매출액 비율(%)


스킨케어 60,514  52.78 
메이크업 16,573  14.46 
기타제품 27,622  24.09 
반려동물 간식 외 8,144 7.10
소 계 112,853 98.43
금융   1,795 1.57
합계
114,648  100

 

(3)재무차트

 


9.아이패밀리에스씨 (화장품 관련주, 화장품 테마주)

 

(1)회사 사업 개요

 

■현재 색조화장품 브랜드 '롬앤(Rom&nd)`과 웨딩 서비스 브랜드 '아이웨딩`(iwedding) 운용.

- 매출 대부분은 색조화장품 브랜드 롬앤을 통해 발생하며, 주요 제품은 립틴트, 립스틱, 아이섀도우, 베이스 등.

 

사업 브랜드 주요 상품 및 서비스
Beauty
(화장품)
롬앤
(Rom&nd)
립틴트, 립스틱, 아이섀도, 베이스 등
Wedding
(웨딩서비스)
아이웨딩
(iWedding)
예식장, 드레스, 사진, 신혼여행,
헤어&메이크업, 영상앨범, 턱시도,
한복, 예복, 예식스냅, 청첩장, 부케,
꽃장식, 웨딩연주, 웨딩카, 뷰티케어,
폐백, 이바지, 예물, 가전, 가구, 침구,
반상기, 면세점
AD
(온라인 광고 대행)
브랜드플러스
(iBrand+)
고객사의 브랜드관 운영 및 관리,
온라인 광고 대행, 내부 이벤트 시행
HDB
(생활용품)
자리아(ZARIA),
호텔크랜베리(Hotel Cranberry)
침대, 매트리스, 구스 침구(이불, 베개, 커버, 토퍼 등)
APP
(뷰티정보 앱)
아이컬러
(iColor)
퍼스널컬러 기반의 색조 화장품 정보
/커뮤니티 플랫폼
브랜드사 제품 홍보 및 판매

 

 

 

(2)주요제품 & 매출

(21년 기준, 단위 : %)

사업부 품목 주요 상표 매출비중
화장품 립틴트 롬앤 쥬시 래스팅 틴트
롬앤 제로 벨벳 틴트
44%
립스틱 롬앤 제로 매트 립스틱 5%
아이
섀도우
롬앤 베러 댄 아이즈
롬앤 베러 댄 팔레트
32%
베이스 롬앤 제로 쿠션
롬앤 클리어 커버 쿠션
3%
기타 롬앤 베러 댄 치크
롬앤 한올 마스카라/브로우
9%
웨딩 웨딩홀,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 등 결혼준비 관련 필요 서비스 상품 6%
리빙
(침대, 매트리스, 구스 침구, 테이블 등 혼수에 필요한 리빙 상품)
자리아, 마호마블, 글랜크레프트 등 1%
합계 100%

 

(3)재무차트

 


 

이 밖에도 한국콜마, 씨앤씨인터내셔널, 코리아나, 선진뷰티사이언스, 한국화장품, 본느, 제이준코스메틱 등 수많은 화장품 기업이 있음.

 

다음 기회에 또 한번 다루도록 하고 오늘은 여기까지~

모두들 굿럭!

 


 

댓글

💲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