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핫이슈: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메타버스, 영상, 미디어, 게임

OTT 관련주/ 넷플릭스/디즈니플러스 관련주/아마존프라임

루나블라썸 2021. 3. 24.

요즘 넷플릭스, 왓챠, 쿠팡플레이 등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관련 이슈가 자주 나온다.

그래서 뉴스와 관련주를 정리 해봤다.

관련주는 아주 많으니,

우선 오늘은 많이 오른 것 위주로 올리고, 앞으로 쭉 업데이트 할 생각이다.

 


아마존 및 디즈니, 국내 OTT 서비스 시작 예정


아마존프라임

SK텔레콤이 아마존프라임과 OTT 서비스 협력을 논의 중이며 이르면 5월, 늦어도 7월경에 아마존프라임의 협력물이 시장에 출시될 것으로 알려짐.

아마존프라임은 아마존 OTT 서비스로 전 세계 약 1억500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넷플릭스(2억4000만명)보다는 적고 최근 구독자1억명을 넘어선 디즈니플러스와 비슷한 수준이다.

 


디즈니플러스

디즈니·마블·스타워즈 등 각종 인기 콘텐츠의 지적재산권(IP)를 가진 월트디즈니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디즈니플러스'가 올해 하반기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다는 소식.

서비스 시작과 동시에 한국 오리지널 드라마 콘텐츠도 동시 공개할 것이라 함.

 

현재 키이스트, 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NEW) 등 국내 제작사 다수가 공동 제작 의사를 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디즈니플러스는 넷플릭스처럼 통신사 제휴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앱)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할 전망이다. 국내 3대 통신사와 협의 중인것으로 전해짐.


 

 

아마존프라임과 디즈니플러스를 제외하고도 애플의 '애플TV 플러스'와 영화 매트릭스, 배트맨 시리즈등을 제작한 '워너브라더스', 왕좌의 게임 등 인기 콘텐츠를 가진 'HBO맥스' 또한 국내 진출을 추진 중!

 


KT, 국내 최고 수준으로 콘텐츠 투자


앞서 티빙(CJ ENM)이 향후 3년 간 콘텐츠 및 OTT 사업에 4,000억 원을 투자하기로 밝힌 데 이어, KT는 지난 1월 설립한 'KT 스튜디오지니'를 중심으로 콘텐츠 투자 계획을 밝혔다.

내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흥행 가능성이 높은 원천 콘텐츠로 신규 성장 동력을 마련할 계획.

 

오는 2023년까지 예능, 오락 등 자체 제작 콘텐츠인 원천 지식재산권(IP) 1000여개를 확보하고 오리지널 타이틀(드라마)은 100여개 제작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투자액은 콘텐츠별로 각각 50억원에서 최대 500억원까지 다양하다.

 

디즈니+와의 관계에 대해 디즈니와 공식 계약한 사업자는 아직 없어 공식적으로 말하기는 어려우나, 다양한 분야의 협력 관계를 논의하고 있다고 밝힘.


 

맨 마지막에 업데이트한 몇 개의 디즈니 플러스 관련주를 제외하고는

영상 컨텐츠 관련주들을 넷플릭스, 아마존 프라임, 디즈니 플러스 관련주라고 통틀어서 묶었다.

 

플랫폼별로 따로 나누지 않았으니 전체적으로 살펴보자.

레츠꼬우!

 


OTT관련주/ 영상컨텐츠


자이언트스텝

24일 코스닥시장 신규 상장 첫날 상한가. 공모가 1만1000원을 상회한 2만2000원에 시초가를 형성한 뒤 상한가를 기록.

광고VFX 및 영상VFX,AI기반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

 

국내 유일하게 디즈니 Audit(2016), 넷플릭스 4K 기술 test(2018), TPN(Trusted Partner Network)의 보안평가프로그램(2019)을 모두 통과한 VFX기업.

 

 

위지윅스튜디오

CG/VFX(컴퓨터그래픽/시각특수효과)을 기반으로 영화, 드라마 등의 미디어 콘텐츠 제작.

2017년 4월 헐리우드 메이저 VFX사인 TAU 필름과의 기술제휴를 통해 헐리우드 및 중국 블록버스터 영화를 공동제작하는 중. 중국의 세계 최대 테마파크 건설에도 참여.

 

2018년 5월 국내 최초로 월트디즈니에서 전체공정 검사를 통과하면서 공식협력사로 지정.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 <캡틴마블>, <신과함께>, <신비한 동물들2> 등 여러 작품의 VFX 제작.

 

최근 텐트폴 대작 ‘승리호’를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로 공급,

추가적인 텐트폴 작품들을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로 공급하는 계약 역시 협상 중.

 

코퍼스코리아

한류콘텐츠 해외배급 전문기업.

방송 콘텐츠 판권 확보 후 영상, 음향, 자막 등을 자체 처리(커스터마이징)하여 VOD/OTT등 플랫폼사에 배급하거나 확보한 권리 일부를 타 배급사등에 양도(서브라이선스)하는 배급사업을 주 사업목적으로 영위.

 

일본 OTT 플랫폼 시장에 <도깨비> , <눈이부시게>, < 푸른바다의 전설> , <구미호뎐> , <윤식당> ,<삼시세끼> 등 다양한 콘텐츠를 보급.

최근 몬스터유니온과 드라마 공동 제작계약을 체결하는 등 지적재산권(IP) 개발 사업에도 역량을 강화.

 

지난해 12월 글로벌 OTT 플랫폼사인 아마존과 일본 내 한류 채널 입점 계약을 체결.

해당 계약을 통해 코퍼스코리아는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의 일본 내 한류 콘텐츠를 직접 편성하는 등 한류 채널을 운영하게 됨.

 

알로이스

안드로이드 기반의 OTT 박스 전문 업체.

 주력제품은 CAS, CI로 세계 여러지역으로 매출 확대중.


OTT 박스 

셋톱박스와 비슷하지만 어떤 인터넷 회선에도 연결해 사용할 수 있음.

넷플릭스 등 OTT 콘텐츠 TV 등의 디스플레이 장치를 통해 시청할 수 있도록 

영상을 출력해주는 주는  멀티미디어 장치.


 

 

 


키이스트

드라마, 영화 등을 기획, 제작, 판매하고 관련 부가사업을 영위하는 영상물 제작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

드라마 <하이에나>, <보이스1,2,3> ,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싸이코패스다이어리> 등 작품을 기획, 제작.

 

넷플릭스 오리지널 <보건교사 안은영>을 제작.

디즈니코리아는 키이스트와 NEW 등 국내 제작사와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을 위한 준비작업을 시작했다는 소식.

 

NEW

영화투자배급로 설립, 종합 미디어컨텐츠 그룹으로 성장.

영화, 비디오물 및 방송프로그램 배급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중.

 

천만 관객 이상의 <7번방의 선물(2013)>, <변호인(2013)>, <부산행(2016)>과 <더킹(2017)>, <독전(2018> 등의 영화와 드라마 <태양의 후예(2016)>를 흥행.

할리우드 투자 회사 LPI와 3년간 지분투자 계약 체결.개봉을 준비하는 영화들을 비롯해 현재 프리 프로덕션 중인 작품들도 투자 대상에 포함됨.

 

팬엔터테인먼트

드라마, 교양, 예능프로그램 등의 방송영상물제작 및 드라마OST 등의 음반제작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

주요작품으로 <해를 품은 달>, <최고의연인>, <동백꽃 필 무렵>, <두 번은 없다>, <청춘기록>, <결혼계약> 등이 있음.

 

신규사업으로 영화제작을 진행하고 있으며, 시나리오 개발 및 웹툰, 소설 등 원작확보를 통해 자제제작 및 공동제작를 준비중.

 


에이스토리

드라마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는 제작사.

<백일의 낭군님>, <우리가 만난 기적>, <시그널 시즌1> 등 기존 지상파 및 유료방송과,

 

넷플릭스의 한국 첫 오리지널 드라마인 <킹덤 시즌1> 및 후속 시리즈 <킹덤 시즌2>, 두번째 오리지널 드라마 <첫사랑은 처음이라서 시즌1,2> 등이 있음.

 

삼화네트웍스

드라마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는 드라마 사업과 신인 연기자 발굴 및 관리하는 매지지먼트 사업 영위.

30년 이상의 드라마 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TV시리즈 제작 외에 O.S.T 앨범제작, 머천다이징, 영화 제작/배급 등 다양한 콘텐츠 사업을 수행중.

 

<구가의 서>, <제빵왕 김탁구>, <여우각시별> ,<열혈사제>, <태양의 계절>,<낭만닥터 김사부2>등의 드라마를 제작.

 

바른손

엔터테인먼트 사업 및 영화 제작사업 영위 업체.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마더>, <방자전>, <표적> 등을 제작. 

 

2019년 개봉해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등을 받은 영화 <기생충>에 투자하며 이름을 알림.

최근 넥플릭스와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콘텐츠 제작 공급 계약을 체결. 총 6편이 제작될 예정이며, 구체적인 계약 규모는 2023년 12월 31일 이후 공개될 예정.


제이콘텐트리

중앙일보 계열사로 지주사업과 영화 및 방송 콘텐츠 투자사업을 영위하는 업체.

스튜디오드래곤과 더불어 명실상부한 국내 콘텐츠 절대 강자.

<SKY캐슬>, <멜로가 체질>, <보좌관>, <부부의 세계>등 드라마를 포함한 시사, 예능 프로그램 유통 및 디지털 콘텐츠의 제작, 유통을 주업으로 영위중.

 

넷플릭스향 판매와 JTBC 향 드라마 독점 공급 중.

하반기부터 디즈니+향 판매가 가시화 될 것으로 예상되고, 텐센트 출자 법인의 유증 참여로 중국 OTT향 판매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

 

 

스튜디오드래곤

오늘 안 올랐지만 바로 앞에 언급해서 끼워넣었음ㅋ

CJ그룹 계열의  드라마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여 미디어 플랫폼에 배급하고 VOD, OTT 등을 통한 유통 및 관련 부가사업을 영위.

드라마 콘텐츠를 기획,제작하여 미디어 플랫폼에 배급하고 VOD, OTT 등을 통한 유통 및 관련 부가사업 등을 영위.

 

<미생>,<또오해영>, <도깨비>, <비밀의 숲>, <미스터선샤인> 등  완성도와 화제성 높은 드라마를 지속적으로 제작.

올해 1분기 <경이로운 소문>, <여신강림>,<루카: 더 비기닝>, <빈센조>, 넷플릭스 오리지널 <좋아하면 울리는 시즌2> 제작.

 

SBS콘텐츠허브

SBS방송콘텐츠를 기획, 개발, 투자, 유통하는 콘텐츠사업, 홈페이지의 운영과 뉴미디어 매체에 콘텐츠서비스를 공급하는 미디어사업을 영위.

그룹 내에서 드라마 제작을 위한 IP확보 및 유통을 담당.

 

SM C&C

SM엔터테인먼트 자회사로 광고사업과 영상콘텐츠 사업,매니지먼트 사업 등을 영위.

콘텐츠제작부문에서 <효리네 민박>,  <아는 형님>, <우리동네 예체능>, <질투의 화신>, <키스 먼저 할까요>, <인생술집>,<짠내투어>예능, 드라마 제작.

 

 

쇼박스

국내 한국영화 배급시장에서 점유율 4위를 기록하고 있는 투자배급사(2020년 3분기 기준).

성공적으로 1호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런칭.

 


21-4-5 디즈니플러스 관련주추가!

 

손오공

완구 전문기업 

2020년 제임스 전 월트디즈니 부사장 겸 마텔 제너럴 메니저를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함.

키덜트를 위한 '돔즈' 디즈니 시리즈를 출시했었음.

 

 

IHQ

콘텐츠 제작사. 여러 드라마와 예능 '맛있는 녀석들' 제작.

2016년부터 넷플릭스에 콘텐츠를 공급 중.

디즈니 계열사인 A&E텔레비전네트웍스코리아IHQ의 지분 4.90%를 보유

 


▼▽▼겹치는게 제법 있고, 연관이 있어서 밑에 관련주들도 함께 보면 좋다!

쿠팡플레이 관련은 쿠팡관련주에 있음▼▽▼

 

 

메타버스 관련주/VR,AR 대장주

21-3-8 월요일에 또 추가. 계속 업데이트 중!!! 21-3-3 수요일 이슈 테마!!!!!!!!!! -가상현실(VR)/증강현실(AR)/메타버스 먼저 간단히 AR,VR,메타버스 뜻이랑 차이점 부터 스타뚜!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의

lunablossom.tistory.com

 

쿠팡 상장/쿠팡 관련주 주가

총 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한다. 글 곳곳에 분산 되어있는 쿠팡 관련주들을 싸악- 모았다. 그만큼 엄~청 기니까 질려서 나가버리지 말고ㅋ 쉬어가면서 하나씩 차근차근 보자! 그 전에 현

lunablossom.tistory.com

 

 

댓글

💲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