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핫이슈: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메타버스, 영상, 미디어, 게임

메타버스 콘텐츠 관련주/ AR, VR

루나블라썸 2021. 3. 3.

 

21-3-3 수요일 이슈 테마 - 가상현실(VR)/증강현실(AR)/메타버스

 

마지막 두개는 3-8 차트!

 


먼저 간단히 뉴스부터 보고 스타뚜!

 


■ 메타버스 시장이 올해부터 급격히 성장 2025년 관련 매출이 2800억 달러(약 310조 원)에 이를 것이라는 예상.

미국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도 같은 해 1억 1500만명의 활성사용자를 확보한것으로 알려짐.

 

■ 플, 마이크로소프트(MS), 엔비디아 등 빅테크 기업들도 관련한 기업들을 인수하거나 꾸준히 콘텐츠 개발에 열중.

 

실제로 MS는 클라우드와 연계한 메타버스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글로벌 게임사가 자회사들로 구성된 제니맥스를 약 8조7300억원에 인수한 바 있음.

엔비디아는 미래 먹거리로 메타버스를 꼽고 가상공간에서 자유롭게 협업할 수 있는 3D 시뮬레이션 협업 플랫폼 ‘옴니버스(Omniverse)’를 출시.

 

 

 

 


<VR(가상현실)/ 증강현실(AR)/ 메타버스 관련주>

 

역시나 많으니 내맘대로 분류!

 

메타버스  AR  VR을 이용한 

교육, 게임, 음악 등  콘텐츠 분야

 

메타버스 VR AR 을 구현하는데 필요한 

   기술, 부품 분야로 나눴다.

 

메타버스 기술 관련주는 요기 따로!

 

메타버스 관련주/ 기술, 부품

메타버스 관련주/ VR, AR 21-3-3 수요일 이슈 테마 가상현실(VR)/증강현실(AR)/메타버스 마지막 두개는 3-8 차트! 먼저 간단히 AR, VR, 메타버스 뜻/ 차이점 부터 스타뚜! #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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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 증강현실, 메타버스 콘텐츠 관련주 (게임,교육...)


1. 씨엠에스에듀

'게임엔진의 마이크로소프트'라 불리는 유니티와 '글로벌 인터랙티브 교육 플랫폼 개발' 관련 제휴 계약 체결.

 

실시간 인터랙티브 코딩교육 플랫폼 '코드얼라이브'를 정식 출시했음.

학습자가 코드를 입력하면 3D 아바타와 동물, 사물 등의 개체가 즉각 반응하며 작업 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도록 하는 서비스를 제공중.

 

코로나 여파로 초중고 원격수업, 재택근무 등이 확대되면서 에듀테크를 활용한 비대면 학습 수요가 크게 증가

 

 

 


2. 와이제이엠게임즈

국내 최대 VR 게임 개발사인 원이멀스와 공동으로 VR게임과 플랫폼을 개발.

원이멀스에서 개발한 'Kart Chaser'와 스튜디오에이치지와 공동개발한 'Smashing the Battle VR'을 서비스 중.

 

일본 상장사인 구미와 합작법인을 세우며 VR콘텐츠, 솔루션 개발을 위한 엑셀레이터 프로그램인 서울엑스알스타트업스를 운영.

'카지노피아 : 더 블랙잭', '인페르노:데스필드' 등의 VR 게임을 출시.

 

중국 최대 게임사인 넷이즈와 미국 VR게임 제작사 서비오스(SURVIOS)와 합작해 설립한 VR서비스 기업 넷비오스(NetVios)를 통해 중국 시장에서 VR게임 콘텐츠 서비스도 진행 중.

 

전세계 10여개국 이상, 200여개 스테이션에VR 콘텐츠를 서비스.

넷마블이 와이제이엠게임즈와 원이멀스의 주요 주주

 


3. 엠게임

게임소프트웨어 개발/공급 업체.

ar,vr 연계 관련 기술 연구 및 VR 관련 모바일 게임 개발. 

 

메타버스 최대 업체인 유니티와 플랫폼 제공 관련 마스터 라이선스 협약을 체결.

연구단지 내에 vr테마파크 오픈예정.

 


4. 한빛소프트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업체.

국내 VR게임사 스코넥엔터테인먼트에 투자,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기술 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

 

 VR 스포츠교실 통합 플랫폼 서비스를 출시해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과 계약 체결.

음성인식 및 음성합성 인공지능(AI)과 결합한 AR 아바타 기술도 개발 중.

 

 

 


5. 에이트원

자체 개발한 실생활 영어학습 VR 콘텐츠인 'VR 뉴욕스토리'가 글로벌 플랫폼 스팀을 통해 정식 유통을 시작.

올해 초 인공지능과 음성인식을 기반으로 10개 국어 동시 번역이 가능한 화상회의 플랫폼인 에이트라이브를 출시.

 

방위산업에 속하는 무기체계의 VR/AR기반 훈련용 시뮬레이션, 종합군수지원 개발사업 등 국방 솔루션 및 하드웨어(산업용 및 국방/항공분야) 부품을 개발하여 공급중.

21년3월 XR(확장현실) 콘텐츠 유통 플랫폼 구축을 목적으로 가상현실(VR) 플랫폼 전문기업 '브이알루'와 업무협약(MOU) 체결.

 


6.  지니뮤직

KT 자회사로 온라인 음악 플랫폼 서비스·유통 사업 영위.

 

세계 최초로 VR과 AR 등을 혼합한 가상형 실감음악 '버추얼 플레이'를 공개하며 VR/AR 콘텐츠 사업을 영위.

 

20년 최대주주인 KT가 중국 1위 통신사 차이나모바일의 자회사 미구와 콘텐츠 판매 계약을 체결.

21년3월 텐센트와 VR 콘텐츠 개발 사업 진행중.

 


7.  덱스터

모든 영상 전반의 시각특수효과(VFX)의 제공을 주요사업으로 영위.

국내 및 중국 영화제작, 드라마제작 시장을 목표로 하여 VFX 제작물을 납품(국내 1위). 

 

최근 중국 하이난 테마파크에 콘텐츠 공급 계약 체결.

시네마틱 VR '화이트래빗' VR 툰 '살려주세요' VR 애니메이션 '프롬 더 어스' 등 다양한 장르의 VR 콘텐츠를 제작.

 

최근 VR 게임으로 제작 영역을 확대해 '유미의 세포들 VR, '신과함께VR-방탈출' 출시 예정.

 



 


※국내 대기업 메타버스 서비스

 

SK텔레콤


혼합현실 플랫폼 '점프VR'를 통해 콘텐츠 제공중.

21년3월 점프VR을 통해 메타버스 공간에서 순천향대 2021년 신입생 입학식을 진행.

 

네이버 

AR(증강현실) 서비스 -사용자의 사진을 업로드하면 자신을 똑닮은 캐릭터가 제작돼 실제로 대화하는 듯한 현실감을 주는 - ‘제페토’를 서비스하는 네이버제트가 네이버의 손회사.

 

엔씨소프트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 유비너스에는 팬들이 좋아하는 아티스트 아바타를 직접 꾸미고 뮤직비디오를 만들 수 있음

 


여기까지-

메타버스, AR, VR 관련주 중에서 콘텐츠 관련주를 살펴봤다.

 

메타버스 기술 관련주로 넘어가서 마저 보자.

뿅!

 

▽▼메타버스는 OTT관련주랑도 연관이 있으니 같이 살펴보는게 좋겠다!▽▼

 

OTT 관련주/ 영상콘텐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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